Unity3D : new wave

marble_skyblueat

latecall_skyblueat

hunt_skyblueat

플래시도 페이퍼비전3D 같은 엔진들이 개발되면서 3D환경이 점차 좋아지고 있지만, Unity3D는 급이 다르다. 플래시의 그것처럼 모양새만 내는 3D가 아니라 본격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셰이더까지 지원하는데도 퍼포먼스가 훌륭하다. 게다가 게임의 설치도 필요하지 않다. 3MB밖에 안되는 웹 플레이어 플러그인만 설치하면 스트리밍 방식으로 데이터를 받으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디렉터의 메인 개발자였던 사람이 개발했다고 한다. 게임 엔진이지만 굳이 게임에만 써야 하는 것은 아니니 용도는 무궁무진하다. 플래시에 자리를 뺏겼던 디렉터가 때를 오래 기다렸던 모양이다. RIA분야에서 플래시와 실버라이트가 치고박는동안 인터렉티브 쪽에서 느닷없이 치고올라갈 가능성이 다분하다.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각광받게 될 가능성이 크다.

http://www.unity3d.com/ 공식사이트. 인디 라이센스는 26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조만간 지를예정.

Unity3D기반의 액션게임들이 제공되는 사이트
http://www.instantaction.com/ 공굴리는게임이 경쾌하고 재밌음. 어디선가 본듯한 아이디어지만.
http://blurst.com/ 페이퍼문이라는 플랫폼게임이 아이디어 대박.

About azurenote

C++ native speaker / Py as 2nd language / D newbi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